KEMA ACADEMY

KEMA학회인사말

인사말

KEMA ACADEMY

KEMA학회는 운동분석을 기반으로 한 근골격계 관리 솔루션을 연구하는 학회입니다.

본 학회는 2002년 MIS(Movement Impairment Syndrome, 운동손상증후군)강좌를 모태로 하였으며, 강좌의 운영과 더불어 많은 연구활동과 실질적인 근골격계 관리 프로그램의 운영을 통해 2007년 KEMA(Kinetic Exercise based on Movement Analysis) 강좌로 전환되었습니다. 2002년 이후 15년간의 연수강좌와 해외 유명 학회지에 투고된 학문적 성과를 바탕으로 드디어 2017년 KEMA학회가 창립되었습니다.

21세기의 정보화 사회를 지나 4차 산업혁명이 이루어지는 이 시점에서도 근골격계 통증은 헬스케어 & 피트니스 분야에서 중요한 이슈입니다. 지금까지 근골격계 통증과 관련하여 수많은 이론과 접근법이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이분야의 전문가들은 통증의 이유가 무엇이고, 왜 이 부위에 통증이 나타나는지, 또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에 대한 많은 궁금증 을 갖고 있습니다.
KEMA 학회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평가를 통해 근골격계 통증을 발생시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밝히고 그에 따른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KEMA학회는 근골격계관리에 대한 다학제간(multidisciplinary) 학문적 토론과 성과를 위해 Journal of musculoskeletal science and technology(근골격계과학기술학회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수강좌를 통해 운동분석을 기반으로 한 근골격계 관리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근골격계 통증에 대한 과학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KEMA학회가 앞장서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KEMA 학회장 김태호